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장이사할 때 주의해야하는 것 7가지 모르면 당할 수 있다

 

이사를 할 때 요즘에는 포장이사가 너무 편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합니다. 저는 대학생 때부터 아이의 엄마가 된 지금까지 이사를 많이 다녔는데요. 곧 있으면 또 이사를 할 예정인데, 포장이사를 할 때 모르면 피해를 당할 수 있는 7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사항 7가지를 기억하시고 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포장이사 시 주의할 점 7가지

 

반응형

 

포장이사 시 주의할 점 7가지

포장이사 시에 5톤급의 화물차를 취급하는 곳은 이사 전문업체인 경우가 많습니다. 단, 업체를 이용할 때에는 주의해야할 점들이 있는 데 모르면 피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포장이사를 하신다면 꼭 아래 내용들을 확인해 보시고 계약부터 이사를 마칠 때까지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1) A/S 여부 확인하기

예전에는 이삿짐을 옮겨주기면 하면 혹 물건에 파손이 생기거나 분실이 생겼을 경우, 발뺌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계약 전부터 A/S에 대한 부분을 고지하고 혹 물건에 파손이 생기거나, 분실 시에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확인하시고 계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파손 및 분실 보험처리 여부

이삿짐 센터를 정하신 후 계약하실 때, 계약서상에 파손 및 분실에 대한 부분이 언급되어있지 않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 나중에는 계약서상에 없다며 발뺌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 전에는 반드시 파손 및 분실 시에는 보험처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 보상 범위는 어느 정도 되는 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신설업체는 피하기

신설업체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짐이 파손되거나 분실되는 데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이라면 후기를 확인한 후 이용해볼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파손되는 것을 좋아할 분은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가격이 저렴해도 신설업체 즉 1~2년 정도 된 이삿짐센터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업한 지 좀 되었고, 후기도 좋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 아무래도 많이 이사를 해보았기 때문에 체계도 잘 잡혀있고, 보상체계 등도 잘 잡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이사날짜는 정확하게 체크하기

이사날짜의 경우 여러 변수들을 고려해야하므로 사실 변경될 가능성도 많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보면 제가 살고 있는 집이 빠지는 날짜도 신경을 써야하고, 들어갈 집도 들어갈 수 있는 날짜를 잘 고려해야하며, 그 외에도 예약해야하는 것들 도 있기때문에 예상 날짜로 계약을 했는데요. 

 

포장이사를 예상으로 했더라도 바뀌었을 때 미리 고지를 하지 않는다면 포장이사 업체 쪽에서도 난감하기때문에 갑자기 취소된 것에 대한 위약금 10%를 변상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일정이 정리가 되고 이사날짜가 정확해진다면 바뀌지않았다면 상관없지만 변경이 되었다면 꼭 이삿짐센터에 연락하셔야 합니다. 

 

 

 

5) 포장이사 시 이삿짐 규모에 대한 파악 및 정리

저도 곧 포장이사를 하게 되는데요. 저희 집에 있는 물건들이 아무래도 아기들 물건들이 많다보니, 5~6톤 사이인데, 몇 군데 견적을 받아보았을 때 6톤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5톤과 6톤의 차이가 1톤 차이지만 20만원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필요없는 물건들은 줄이고 있습니다. 

 

아기 물건들은 잘 가지고 놀지 않는 것이나 지난 물품들은 당근거래를 통해서 줄였고, 옷들도 옷장을 다 열어보아서 안 입는 옷들은 다 정리해서 헌옷수거하는 곳에 넘겼습니다. 

즉, 이삿짐규모를 잘 파악해보셔서 집안의 짐 규모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크므로 줄일 것은 줄이시고 미리 좀 옮겨놓을 수 있는 것들은 옮겨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이사 시 세부사항 점검

이사 시에는 이사 외에도 여러가지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집안의 TV나 에어컨 같은 경우는 이삿짐센터에서도 설치해주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 집에서 짐 뺄 때, 이사하는 집으로 짐을 집어 넣을 때 사다리차를 이용해야하는 지, 또는 엘베로 이용할 수 있는 지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지므로 이 부분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사다리차를 이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추가 금액을 받는 것은 아니므로 잘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살고 있던 집의 관리사무소가 있다면 관리사무소 측에도 미리 연락을 하여 장기수선충당금이라든지, 관리비 정산이라든지 이사 전에 마치셔야하며, 엘베를 이용할 시 이용요금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7) 최소 2군데는 비교 견적 받아보기

이사 시에 한군데에서만 견적을 받아보지 마시고, 꼭 최소 2군데에서 견적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인기있는 지역 카페를 통해 이삿짐 센터 추천을 몇 군데 받고 나서 기본 얼마 정도 하는 지 대충 안 상태에서 2군데 비교견적을 받은 후 계약을 했습니다. 

 

추천 받은 곳이었음에도 정말 차이가 있더라구요. 제가 계약을 한 곳은 저희 집도 이사가는 집도 고층이다보니 사다리차가 필요한데 더 추가로 받지 않으시고, 파손에 대한 부분도 잘 되어있었지만, 다른 한 곳은 사다리 차 이용시 추가금액이 30만원이나 더 받았고, 파손에 대한 부분도 없었습니다. 이렇듯 직접 몇군데 견적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혹시라도 식대를 요구하는 곳도 있으므로 식사는 어떻게 하시는 지 등 미리 계약 전에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마무리 하며

지금까지 포장이사할 때 주의할 점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교 견적의 경우 다 받기에는 번거로운 부분이 있기때문에 여러 곳에 전화하셔서 일반적인 부분은 비교가 다 가능하므로 전화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이 관심있어할 컨텐츠
 

청년 전세자금대출 3가지 중소기업, 버팀목, 카카오뱅크 추천

청년년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카카오뱅크 추천 오늘은 소득이 없는 청년들에게 유용한 전세자금대출 3가지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세보증금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

pinka.kr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조건 연장방법 2가지

버팀목 전제자금대출 신청조건, 신청시기, 대출한도, 대출금리, 준비서류, 신청방법, 연장방법 2가지 오늘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조건, 연장방법 2가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버

pinka.kr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