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신 기간 중 태교는 정말 중요하다. 얼마나 중요하면, 태어난 지 10년 교육보다 뱃속의 10개월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엄마와 탯줄로 묶인 태아는 엄마가 먹는 것은 물론 보고 듣는 모든 것을 함께 느끼게 된다. 태교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임산부가 편안하고 즐거운 방법이 태아에게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그럼 지금부터 태교의 의미는 무엇이며 그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태교란?

 



태교는 태내 교육의 줄임말로 임신부가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 말과 행동, 마음가짐에 신경을 쓰는 것이라고 한다.

 

 

 


또 다른 의미에서는 아기가 태어나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2. 다양한 태교법

 

 

 




태교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임산부 자신이 편안하고 즐거운 방법을 선택해야 태아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태담 태교

 



태담태교는 임신 사실을 안 순간부터 시작하는 게 좋다.

 

 


임신 초기에는 청각기능이 발달하지 않았더라도 말과 행동을 조심하는 것도 태교라고 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목소리로 태아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좋다.

 

 

 

 

 



부모가 들려주는 목소리는 태아에게 좋은 자극과 정서적 안정을 줄 뿐 아니라 정서적 유대감도 깊게 형성해 준다.

 

 

 

 

 

 

음악태교

 



가장 편하고 많이 행하는 태교법 중 하나다.

임신 태아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주는 태교법으로 태아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것.

 

 

 



임신 5개월부터는 태아도 들리기 시작하므로 음악으로 태아의 감성을 키우고 언어와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음악태교를 해 보는 것도 권한다.

 

 

 

 

 

운동 태교

 



연기자 이시영 씨는 운동 태교를 많이 했다고 한다. 운동태교란 임신부가 요가 발레 체조 등의 운동을 함으로써 임신부의 신체적 정신적 행복지수를 높이고 태아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태교다.

 

 

 


임산부의 운동은 태아의 신체기관 발달을 돕고 출산 후 산모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된다.

 

 

 

 

 

 

음식 태교

 



산모의 식생활과 식습관은 태아의 건강을 좌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산모가 무엇을 먹는지, 또 건강한 아기를 위한 태교라고 할 수 있다.

 

 



엄마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행복을 느낀다면 그 행복감이 태아에게 전달돼 좋은 영향과 영양을 주는 것도 태교라고 할 수 있다.

몸에 좋은 음식만 골라 먹는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

 

 

 

 

 

 

아빠 태교

 

 

 



양수에 둘러싸인 태아에게 아빠의 중저음은 고음보다 전달이 잘 돼 태아의 청각세포를 조율해 두뇌회로를 자극해 뇌 기능 발달에 도움이 된다.

 

 

 

 

 

 

여행 태교

 



꼭 멀리 가는 여행이 아니더라도 여행을 통해 새로운 감정을 느끼고 좋은 곳을 발견할 수 있는 여태교도 인기다.

 

 



다양한 볼거리로 임신으로 지친 엄마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줌으로써 태아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임신 초기는 입덧으로 힘든 시기이므로 안정기에 접어드는 임신 중기에 여행 태교를 하는 것이 좋다.

 

 

 

 

 

오감 태교

 



컬러링, 바느질, 그림 그리기 등 손을 이용해 할 수 있는 태교는 태아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최근에는 아기용품인 DIY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많아 임신 태아를 생각해 자주 사용하는 태교 중 하나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